Skip Menu

타이틀

광고학

>
광고학
전공 건강가정사자격증, 경영 전공, 경영학 전공, 관현악 전공, 기악 전공, 무용학 전공, 미용 전공, 미용학 전공, 보육교사2급자격증, 보육실습, 부동산학 전공, 사회복지 전공,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사회복지학 전공, 사회복지현장실습, 성악 전공, 시간제(통합반), 실용무용 전공, 실용음악 전공, 실용음악학 전공, 아동.가족 전공, 아동학 전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실습,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 전공, 음악학 전공, 작곡 전공, 전기공학, 평생교육사2급자격증, 평생교육실습, 피아노 전공
과목번호 0096 학기 2025년 2학기
교강사 - 정원 40명
교육기간 2025-09-01 ~ 2025-12-20(15주) 수강신청기간 2025-07-15 ~ 2025-08-13
강의시간/강의실 토 15:00~17:50 예음관 325호 분반 1반
시수 3 학점 3
수강료 270,000원

수업목표

광고학
1.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의미, 특히 IMC와 브랜드 자산 간의 관계에 대해 명확히 이해한다. 2. 마케팅 목표 및 전략에 따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에 대하여 이해한다. 3.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실행수단(광고, PR, 판매촉진, 다이렉트 마케팅 등)의 개념 및 상호보완적 역할을 이해한다.

교재

광고학
교재종별 저자명 교재명 출판사 출판년도
주교재 안광호, 김동훈, 유창조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촉진관리 학현사 2020
부교재
참고문헌

성적산출

광고학
평가요소 배점비율(%)
중간고사 30
기말고사 30
과제물 리포트 : , 번역 : , 팀과제 : 10, 기타 :
출석 20

성적분포

광고학
평가구분 상대평가
A학점(90점이상) 30
B학점(80점이상) 40
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