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전공은 글로벌화, 정보화의 환경변화 속에서 창조적 지식인이자 조직의 진취적인 리더가 되는 데에 요구되는 경영학 이론과 실천적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에 있다. 경영학분야의 학문적 선도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이론 중심의 교육목표와 사회 각계 각층의 전문 경영자로서의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실천 중심의 교육목표를 동시에 추구한다. 교육목표의 실현을 통해 개개인의 학문적 발전과 성취를 도모하고 경영인으로서의 소양과 자질을 함양시킴으로써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경영학 분야의 이론, 사례연구, 현장실습 등의 입체적 교육과정 및 산학협동 교육과 사회봉사 기회를 통하여 세계화 · 정보화 경영 환경에서의 실무적응 능력을 배양하고 종합적 사고에 기반한 변화 선도 능력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종합상사, 금융·증권회사, 정보기술회사, 유통회사, 제조회사, 경영컨설팅회사,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업종의 기업체에 취업, 개인 기업 창업 및 경영, 대학원진학, 기업체의 경영연구소 연구직, 교수직